서운면 이장단협의회

‘청렴 교육 및 청렴 결의’

 서운면 이장단협의회(회장 이관호)가 지난 13일 서운면사무소에서 각 마을 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지역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교육 및 청렴 결의 다짐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청렴 동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청렴시책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금품 및 향응 제공 거부 등 깨끗하고 청렴한 서운면을 만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자 결의 다짐을 진행했다.

 이관호 회장은 “깨끗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서운면을 만들기 위하여 청렴결의 대회를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청렴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서 서운면 이장단협의회는 솔선수범하여 청렴 문화를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조수환 서운면장은 “서운면 이장단협의회에서 청렴 결의에 앞장서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운면이 청렴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