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생학습관

제3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이 제3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3기 프로그램 교육운영 기간은 9월 4일 시작하여 12월 22일까지 16주(4개월) 과정이며, 시민들에게 더 많은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와인소믈리에, 1인가구 생활요리 레시피, 신나는 마술세상 등 13개의 신규강좌를 추가 개설하여 총 77개의 강좌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접수대상은 만19세 이상 안성시민 및 거주 외국인이며, 접수기간은 8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생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강좌에 한하여 8월 22일(화) 오전 10시 수강생 참관하에 공정하게 컴퓨터로 추첨하며, 선정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678-53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new.anseong.go.kr/edu/portal/intro.html)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