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장애인복지관, ㈜롯데하이마트 안성점과

장애인 가정 대상 지원과 복지증진 MOU체결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4일, ㈜롯데하이마트 안성점(강용석 지점장)과 안성시 거주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가전 지원 시 추가 지원 등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안성점(강용석 지점장)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함으로써 장애인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가전 지원을 위한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등 최대한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하 안성시장애인복지관장은 “최근 무더위가 갈수록 심해져 힘든 날들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인데, 선풍기 등 계절 가전이 장애인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롯데하이마트 안성점과 함께 장애인분들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가전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여름나기용품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롯데하이마트 안성점의 지원을 더해 서큘레이터 선풍기 25대를 장애인 가정에 지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