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재향군인회 향군여성회 얼음물 드림 봉사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얼음 생수 제공, 큰 호평

 안성시재향군인회 (회장 천동현)와 향군여성회(회장 손현자)가 지난 7월 24일~25일, 2일간에 이어 7월 31~8월 1일 총 4일간에 걸쳐 서인사거리를 중심으로 가로변에서 ‘무더위 꽁꽁 얼음물 드림’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NH농협 안성시지부와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지역 단체들이 솔선수범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큰 호평을 받았다.

 안성시재향군인회 천동현 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위기 속에서 향군회원들이 앞장서서 생수 나눔 활동을 전개해 준데대해 감사를 표하고 “폭염으로 지친 주민들이 시원한 얼음물로 더위를 식히고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향군여성회 손현자 회장은 “폭염으로 지쳐있는 주민들이 시원한 얼음 생수를 드시고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향군여성회는 지역주민과 어려움을 겪는 곳을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과 사회공익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52년 2월 1일 창설되었으며, 그동안 안보교육 및 안보현장교육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과 확고한 안보관 정립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