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다운 당신’ 8월 활동 실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돈)는 지난 17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8월 ‘꽃다운 당신’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022년 3월에 시작한 이 사업은 위원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관내 홀몸 어르신 40가구의 큰 호응과 만족으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만정리에 거주하는 임 모 어르신은 “지난 달 받은 스파티필름이 예쁘게 잘 자라고 있다”며, “더운 날씨에도 잊지 않고 찾아와 주어 고맙다”고 감사인사를 아끼지 않으셨다.

 매월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협의체 조 모 위원은 “무더운 여름날,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께 소소한 행복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고 소중한 시간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종기 공도읍장은 “무더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저소득층 및 홀몸어르신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