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드림업’ 집수리봉사 활동

 보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홍)가 지난 11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2가구에 ‘희망드림UP’ 사업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공간을 만들었다.

 협의체 위원들은 낡고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밖으로 끄집어내고, 냉장고, 화장실, 주방, 유리창 청소 자원봉사로 장애인 이웃에게 기쁨을 선물했다.

 김진홍 위원장은 “한결 깨끗해진 집을 보고 좋아하시는 집 주인님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지정기탁금 배부에 도움을 주신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님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개면장 왕규용은 “협의체 위원들께서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을 발굴, 도움을 주는 활동을 보면서 면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가구에 대한 집수리 예산은 IBK기업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배분 사업으로 마련하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