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월남참전자회 ‘한베 함께하는 추석맞이 문화 교류’ 진행

베트남 문화가족 70여명 초청, 우리 전통음식 빚으며 행복 만끽

 세계 자유평화군으로 월남전에 참전해 국위선양과 경제발전의 위업을 달성한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안성지회(회장 박광수)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12일 하루 동안 사회복지법인 성결원에서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후원으로 ‘한베 함께하는 추석맞이 문화 교류’ 행사를 성황 속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광수 회장과 임원진, 김기현 성결원 이사장, 초청된 베트남 다문화가족 7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 고유 음식인 송편 빚기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박광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회원들은 월남전에 참가해 베트남 국민과 많은 우호를 증진해 왔기 때문에 모두가 전혀 낯설지 않다”면서 “옛날부터 우리 민족은 오곡백과가 무르익은 추석절 때 햇곡식으로 송편을 정성껏 빚어 조상의 음덕에 감사를 표하고 가족과 또는 이웃과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다”고 설명한 후 “오늘 송편 빚기를 통해 한국 전통음식 만들어 추석에 가족과 풍요로움과 더 큰 행복을 맞자”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월남국수로 점심식사를 마친 베트남 다문화 가족들은 주최 측에서 나누어 준 떡 쌀로 온 가족이 송편을 만들어 먹으며 즐거움을 마음껏 만끽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