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산업단지 입주회원사 초청 간담회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만들기 계기 마련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이 지난 18일 제1산업단지 내 LB세미콘(주)에서 입주회원사 15개사, 9월 19일 제2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회의실에서 제2.3.4산업단지 입주회원사 29개사, 9월 26일 동항2산업단지 내 유노빅스이엔씨(주)에서 입주회원사 12개사와 김보라 안성시장 및 관련부서 국.과장 그리고 유관기관인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성지점,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 경기테크노파크 클러스터혁신성장팀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하여 3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개최했다.

 입주회원사, 관리공단, 안성시, 유관기관 상호간 정보공유 등 소통과 상생발전을 도모,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각종 규제 등 애로사항이나 건의 사항 등 공동 관심사와 발전방안을 청취하여 행정기관 및 유관기관과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 기업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는 구인난, 근로자를 위한 인프라 구축, 산업단지 내 주차난 및 대중교통 부족, 반도체 관련 환경규제 완화, 산업단지 내 입주가능업종 확대, 공공시설물 정비(인도, 가로등, 가로수 등), 동절기 제설작업 등 애로 및 건의사항이 있었다.

 또한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은 전국에 있는 관리공단 중 가장 많은 21개산업단지를 안성시로부터 관리 위탁업무를 받아 관리하고 있는데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일원화된 소통채널을 구축 하고자 산업단지별 입주회원사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여 산업단지별로 임시회장을 선출했는데 제1산업단지는 (주)지영피엘씨 부사장 박영호, 제2산업단지는 (주)보광 전무이사 이영식, 제3.4산업단지는 (주)라이스텍 대표이사 정종성, 동항제1.2산업단지는 코고툴(주) 대표이사 이재건 님이 선출되어 추후 임시회장과 협의하여 회원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이날 구효진 이사장은 “신뢰와 사랑을 받는 관리공단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