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산업단지 입주회원사 초청 간담회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만들기 계기 마련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이 지난 18일 제1산업단지 내 LB세미콘(주)에서 입주회원사 15개사, 9월 19일 제2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회의실에서 제2.3.4산업단지 입주회원사 29개사, 9월 26일 동항2산업단지 내 유노빅스이엔씨(주)에서 입주회원사 12개사와 김보라 안성시장 및 관련부서 국.과장 그리고 유관기관인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성지점,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 경기테크노파크 클러스터혁신성장팀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하여 3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개최했다.

 입주회원사, 관리공단, 안성시, 유관기관 상호간 정보공유 등 소통과 상생발전을 도모,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각종 규제 등 애로사항이나 건의 사항 등 공동 관심사와 발전방안을 청취하여 행정기관 및 유관기관과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 기업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는 구인난, 근로자를 위한 인프라 구축, 산업단지 내 주차난 및 대중교통 부족, 반도체 관련 환경규제 완화, 산업단지 내 입주가능업종 확대, 공공시설물 정비(인도, 가로등, 가로수 등), 동절기 제설작업 등 애로 및 건의사항이 있었다.

 또한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은 전국에 있는 관리공단 중 가장 많은 21개산업단지를 안성시로부터 관리 위탁업무를 받아 관리하고 있는데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일원화된 소통채널을 구축 하고자 산업단지별 입주회원사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여 산업단지별로 임시회장을 선출했는데 제1산업단지는 (주)지영피엘씨 부사장 박영호, 제2산업단지는 (주)보광 전무이사 이영식, 제3.4산업단지는 (주)라이스텍 대표이사 정종성, 동항제1.2산업단지는 코고툴(주) 대표이사 이재건 님이 선출되어 추후 임시회장과 협의하여 회원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이날 구효진 이사장은 “신뢰와 사랑을 받는 관리공단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