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12월 4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12개 농업 교육과정 진행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12월 4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실시하며 총 12개의 농업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1일 2과목씩 오전·오후로 나뉘어 진행되고 배, 농업정책, 콩, 미생물, 감자, 한우, 대추, 포도, 고추, 마늘·양파, 벼, GAP 순서로 진행되며, 오전 교육은 09:30부터 12:30분까지, 오후 교육은 14:00부터 17:00까지이다.

 교육에 참석하고 싶은 시민, 농업인은 수강을 희망하는 교육과정에 맞추어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현장접수를 하고 교육과정을 수강하면 된다.

 이영승 농촌사회과장은 “안성시 농업인분들이 이번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하여 올해 농사를 돌아보고 내년도 농사 계획수립과 결실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