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새마을금고,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

어르신 일자리와 복지향성에 필요한 스타리아 차량 전달

 안성새마을금고(이사장 이용우)가 지난 28일 금고에서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 스타리아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우 이사장, 김진원 안성시새마을회 회장, 이종숙 안성맞춤시니어클럽 관장 등 참석했다.

 안성새마을금고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 스타리아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안성시와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 개발과 활성화, 수요처 발굴 등 관련 사업 지원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용우 이사장은 안성시 노인일자리를 위해 노력하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게 감사를 표한 뒤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이 차량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노인일자리를 위해 함께 협력하며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숙 관장은 “차량을 지원해준 안성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서두를 꺼낸 후 “앞으로도 더 활기찬 노인일자리와 어르신들의 행복한 사회참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2019년 사단법인 안성시새마을회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안성시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공익형 900명, 사회서비스형 360명, 시장형 132명, 취업알선형 96명으로 총 1,488명의 배정량을 받아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