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선진·한주양조 다자간 업무협약

쌀가공산업 육성, 이용확대를 목표로 ‘쌀소비 가속화 앞장’

 안성시가 ㈜선진, 한주양조와 지난 13일, 시장실에서 ‘안성시 쌀가공산업 육성 및 이용확대’를 목표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연구개발 및 정보공유로 쌀소비 촉진을 가속화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동반성장 모델을 확립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쌀가공기반 확대 및 가공시장 활성화에 적극협력으로 마케팅 효율성 제고△원료곡의 안정적 공급△돼지고기와 어울리는 전통주 제품 기획 및 개발, 대량 판매△고품질 전통주 생산 및 다양한 유통채널 입점 지원 등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할 방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쌀소비가 빠르게 감소하면서 농가소득안정 및 쌀산업 발전을 위해 쌀소비 활성화 대책이 필요한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쌀소비 촉진에 앞장설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대승 ㈜선진기술연구소 이사와 이준곤 한주양조 이사는 “안성에서 재배한 참드림쌀로 돼지고기와 어울리는 증류주를 선보이며 우리 농산물로 만든 증류주가 자리하게 되면 매년 많은 쌀을 소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돌파구가 될 것”이라 답했다.

 안성시와 (주)선진 등 기관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가공산업 육성 및 이용확대에 상호 교환하고 그 밖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