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일죽면위원회

설 명절 맞이 환경 캠페인 전개

 바르게살기운동 일죽면위원회(위원장 박한옥)가 지난 2일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설 명절 맞이 환경캠페인을 전개했다.

 회원들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일죽면 시가지 주요도로변과 일죽시장 일원, 청미천 산책로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으며, 산책로 주변 넝쿨을 제거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한옥 위원장은 “뜻 깊은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깨끗한 일죽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섭 일죽면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한 환경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