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떡 나눔 행사 가져

 보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수)가 지난 2일 보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사랑의 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위원들이 직접 횐떡을 개별 포장해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108가구(가구당 1.7kg)에 가가호호 배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김성수 보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흰떡을 받으시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왕규용 보개면장은 “이웃사랑 나눔에 항상 앞장서주시는 보개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