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복지증진, 복지소외계층 발굴 등 다양한 사회복지 대표기관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송용현 회장 “우리가 하는 모든 일마다 기쁨과 감사가 함께 하길 소망”

 안성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복지소외계층 발굴, 민·관 자원 연계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용현) 2024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8일, 안성맞춤 문화살롱에서 성황 속 개최됐다.

 이날 총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2023년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안)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추경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송용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일정 중에도 총회에 참석해 준데 대해 감사를 표한 뒤 “우리가 감당하고 있는 일을 잘하다 보면 나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도 생기고, 이런저런 길이 열리기 마련이다”라면서 “이처럼 우리 사회복지협의회에 소속된 모든 회원과 단체들이 각 현장에서 몸소 보여주는 이와 같은 삶을 살고 계시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길이 생기고 좋은 결실을 이루어 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 한 해도 우리가 하는 모든 일마다 기쁨과 감사가 함께 하기를 소망하고, 앞으로도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에 협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올해 △정책제안개발사업 △후원결연사업 △교육훈련사업 △홍보출판사업 △회원관리사업 △사회복지증진사업 △푸드뱅크/마켓사업 △사회복지자원봉사사업 △좋은이웃들사업 등 많은 복지사업을 추진, 더불어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든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