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매월 셋째주 토요일 환경정화 활동 추진

 안성3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고광선)가 아름다운 안성만들기를 위해 매월 셋쌔주 토요일 아침 7시에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첫 번째로 진행된 환경정화활동에는 바르게살기위원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개팀으로 나누어 생활쓰레기 0.5톤 가량을 수거했다.

 이날 위원들은 1팀 비룡초등학교에서 의료원 구간 2팀 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심사거리 일원 등을 다니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고광선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새봄을 맞아 위원분들과 아침 일찍 환경정화활동을 하니 우리지역을 깨끗하게 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 된다”고 전했다.

 김주연 안성3동장은 “늘 봉사에 앞장서는 바르게살기위원분들이 솔선수범하여 매월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다고 하니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안성3동 만들기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