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한 공식 SNS 새단장

친근한 시의회 이미지 구축 위해 바우덕이 캐릭터 활용해 콘텐츠 발굴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의회 소식을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제작, 시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전면 개편했다.

 시의회는 일방적으로 의회 소식을 알리던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예능형 숏츠, 의원별 홍보영상, 카드뉴스 제작 등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발굴을 시도했다.

 특히, 친근한 시의회 이미지 구축을 위해 안성시 캐릭터‘바우덕이’를 활용해 공식 SNS 프로필을 전면 교체했다.

 의회 관계자는“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의회 소식과 용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구독자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의회 소식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채널명‘안성시의회’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