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통장단 대상

주민참여예산제도 관심 up 이해도 up

 안성시가 지난 7일, 안성1동통장단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교육 및 제안서 작성 실습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성1동통장단 소속이자 안성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 행정복지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재용 위원장의 적극적인 권유로 마련됐으며,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통장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당일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성1동통장단은 주민참여예산제도에 관심을 보이며 교육에 참여했고, 제도의 기본 개념과 사례 중심의 설명을 귀담아들으며 안성1동뿐만 아니라 안성시 전 지역의 발전을 위해 제도를 활용할 방안 등에 대해 고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안성1동통장들은 관할 구역 내 교통 장애물 제거 및 해충 방제 사업, 안전한 통학로 확보 사업 등을 제안하면서, 지역 내 문제 해결 및 개선을 위한 의지와 지역사랑을 보여줬다.

 시 관계자는 “민관을 연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신 통장님들께서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활용하여 주민들에게 제도의 중요성과 참여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