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에 숨어있는 명소, 맛집 등을 찾아 사랑하는 가족과 안성 나드리’ 라는 이색 주제의 드론 영상과 사진 공모전이 안성에서 열린다.
안성시드론항공협회(회장 오주웅)가 지난 7일 오전 안성시공감센터에서 회의를 열고 ‘제1회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을 열기로 최종 확정, 발표했다.
우리나라 시·군 단위에서 처음 열리는 공모전에 드론 촬영 가능자는 국적, 연령불문,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드론 기체 운영에 있어 항공법에 정해진 규제 및 법령을 필히 준수, 참여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 영상과 드론 사진 2개 부문으로 구분해 공모 하는데 △드론 영상은 5분이내 mp4이상 드론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물이 전체 분량의 70%이상 차지해야 하고 △드론 사진의 경우 드론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여야 한다.
두 부문 개인 및 팀(3인 이내) 참여 할 수 있지만 모두 영상물에 본인을 인증하는 사진도 별도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024년 7월 21일~8월 20일까지이며, 접수된 작품은 8월 21일부터 2일간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입상자 시상 내역을 보면 △드론 촬영 부문: 최우수상 1명, 상금 7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1명 30만원 △사진 촬영 부문: 최우수상 1명, 상금 3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 장려상 1명 10만원과 별도로 각 부문별 입상자 5명씩을 선정해 안성마춤쌀 4kg을 제공한다는 것
참여자 특전으로는 ‘커피한잔 무료’ 제공하는데 참여자가 안성시 관내 카페 또는 편의점 등에서 커피를 시음한 뒤 영수증과 함께 찍은 사진을 출품작 제출시 함께 제출하면 협회에서 지급해준다.
한편 이보다 앞서 이날 고문과 임원에 대한 위촉장 임명장이 진행됐다.
△회장 오주웅 △고문 정수인 배명효 편종국 김영식 정운순 △감사 이종보 △이사 유재용 오재근 천동현 이영찬 이미라 윤상옥 김석주 오영호 강석현 천세현 전승현 박진균 김대준 최성규 김찬영 △재무 이미라 △간사 최성규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