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장학새마을금고 아름다운 덕유산에서 트레킹

참여 회원들 상부상조 정신바탕 돈독한 가족애 속 즐거움 만끽
김보라 시장 참여, 경제 활성화를 스스로 도모하는 회원들 치하 격려

 지역경제 활력화와 회원 가계증진, 그리고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금융기관으로 역할과 사명에 충실한 안성장학새마을금고 ‘무주 구천동 어사길 트레킹’이 지난 27일 하루 동안 현지에서 진행됐다.

 구 시민회관 앞 죽산 동안성시민복지센터, 일죽지점 앞 등 3곳에서 각기 7대의 버스를 이용해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국립공원 덕유산 야영장에 여장을 풀었다.

 이날 모처럼 화창한 날씨 속에 김보라 안성시장과 함께하면서 트레킹에 참여한 회원들은 여느 때보다 즐거움에 가득 찼다.

 김춘배 이사장은 “작은 농촌으로 어렵던 시절, 경제 활성화와 지역 인재 육성의 사명감으로 우리 금고가 첫발을 내디딘 지 올해로 41년이 됐다”면서 “최근 혼란스러운 경제 상황과 급변하는 금융시장 속에서 굳건히 성장 할 수 있는 것은 항상 믿음과 신뢰로 성원해주시는 회원님들의 성원이 있었기 때문으로 생각한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 우리 회원님들께 더 높은 금융서비스와 복지혜택도 누리면서 안정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내적 성장과 발전은 물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금융기관, 지역 대표 금융협동조합의 리더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회원들의 환영 속에 등반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여러분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서두를 꺼낸 후 “지역금융기관과 연연을 맺고 가계증진을 도모하는 여러분이야말로 풍요로운 삶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훌륭한 분들이다”격찬했다.

이어 김춘배 이사장에게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참석 회원들은 금고 측에서 제공하는 풍성한 오찬을 맛있게 시식한 안성장학금고 회원으로서 가족애를 끈끈이 다지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 뒤 안전 속 귀향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