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새마을부녀회

‘청렴결의대회’로 신뢰 다진다

 안성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순자)가 지난 9월 10일 지역사회 내 건전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청렴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에는 새마을부녀회원 12명이 참여하여 청렴한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청렴 결의문을 작성하고, 정순자 회장이 대표로 낭독했다. 참석자 전원은 서명과 함께 청렴 실천을 다짐하며 △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마을 발전을 위한 투명한 활동 △음주운전 예방 △부패 없는 깨끗한 안성 1동 만들기 실현 등을 약속했다.

 정순자 회장은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며 “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서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 신뢰받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종윤 안성1동장은 “이번 청렴결의대회는 주민 스스로 청렴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깨끗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