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노인회 소식< 송근홍 안성시지회장, 안성1동 총회 참석

명륜동 신임 경로당 회장 등 등록증 교부, 공로 감사

 대한노인회 송근홍 안성시지회장은 지난 23일, 안성1동 총회에 참석,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명륜동 신임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임원 등 총 4명에게 경로당 등록증을 교부했다.

 송 회장은 “경로당 운영의 안정화와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한 뒤 참석자들과 지역 경로당 활성화와 회원 간 화합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지난 8년간 분회 사무장으로 봉사해 온 곽두용 사무장에게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곽두용 사무장은 오랜 기간 동안 분회 행정과 경로당 운영 지원에 헌신하며 지역 어르신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다.

 송근홍 지회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소통과 여가, 복지의 중심 공간”이라며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임원들과 그동안 묵묵히 봉사해 주신 분들의 노력이 안성 지역 노인 복지의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는 앞으로도 각 읍·동 분회 및 경로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서안성체육센터, 새단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에서 운영하는 서안성체육센터는 스포츠 취약계층(노인·유아·장애인)의 스포츠권 보장 및 스포츠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서안성체육센터 2층 회의실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함으로써 활용도가 낮았던 공간을 체험형 체육공간으로 전환했으며, 오는 2026년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할 예정이다. VR 스포츠실에는 스크린 터치와 바닥 터치가 가능한 시스템이 도입돼 농구, 축구, 양궁, 볼링, 점프 챌린지, 두더지 잡기 등 130여 종의 다양한 가상현실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은 유아와 어린이, 장애인 등 스포츠 취약계층의 체육 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고,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체육시설의 역할을 확장하는 미래형 체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서안성체육센터를 안성시 스포츠의 중심축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