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따른 농업위기 극복 최선

도의회 농림수산위 연찬회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천동현·안성)는 지난 24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제주에서 소속의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제267회 임시회에 앞서 다룰 2012년도 제1회추경예산안 심사와 위원회 운영방안 토론을 위해 개최되었다.

 천동현 위원장은 민족의 뿌리인 농촌이 외국과의 FTA체결과 계속되는 재해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라면서 농촌을 살리고 농민의 소득향상을 위한 대안을 제시해 줄 것을 주문했다.

 참석 의원들은 농촌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사항을 제시했으며 특히 한미FTA체결로 어려움에 직면한 농업분야의 위기 극복을 위해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투입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23일간 일정 중 2일간 경기도 농업분야 정책 방향에 대한 합리적 비판과 대안제시, 그리고 경쟁력 있는 경기 농업을 만들기 위한 열띤 토론을 벌이는 등 시종 농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 조성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농림수산위원회는 이밖에 제주도 마필산업 현장 및 유기농 녹차밭 재배 현장을 방문하는 등 타 시도의 발전모델을 비교 견학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