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하게 단장한 안성남사당로

세계민속축전 성공 위한 볼거리제공

 안성맞춤랜드 가는 길인 남사당로 주변이 최근 새롭게 변신해 오고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오는 101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2012 안성세계민속축전을 앞두고 보개면사무소는 세계 41개국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아름다운 남사당로 가꾸기 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새롭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완공된 제2구간의 벽화는 높이 2m에 길이 180m에 이르고 대형벽화로 벽화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 벽화의 주제는 남사당을 알릴 수 있는 역동적인 풍물놀이를 중심으로 채상놀이와 버나돌리기를 바탕으로 움직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음영을 분리했으며 색상의 대조를 통한 형상을 표현하는 독특한 기법을 채택해 색다른 맛이 묻어나고 있다고 한국리더십센터가 주관하는 3구간 벽화그리기, 보개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제4구간 벽화그리기를 완료할 예정이며 랜드 입구인 복평삼거리의 불법 간판도 함께 정비해 세계민속축전 손님맞이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남사당로 가꾸기 사업에 동참한 보개면 새마을지도자회 허현욱 총무는 우리면에서 개최되는 세계민속축전 준비에 면민이 함께하는 데는 어떠한 이유도 있을 수 없다이러한 계기를 통한 면민의 단합된 힘이 안성시 발전에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