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는 평택소상공인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존사업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창업 전문 강사를 초빙, 올 하반기 안성창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오는 7월 10일부터 2일간 안성상공회의소 교육관에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창업아카데미 교육은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창업자금이나 경영개선 자금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놓칠 수 없는 중요한 기회다.
교육비는 전액 안성시가 지원하며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접수하거나 전화(656-5302)로 7월 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안성시 거주자는 7월 10일 교육 당일에도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지난 2월 상반기 교육에는 계획인원 보다 더 많은 11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안성창업아카데미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창업정보와 소점포 마케팅 전략, 알기 쉬운 창업 세무 등 사례중심의 맞춤형 창업교육으로 진행된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창업 및 경영 상담을 통한 각종 정보제공과 최고 5천만 원까지 소상공인 창업자금의 신청 혜택이 주어져 예비창업자나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