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성 상공회의소에서 7월 10일부터 2일간 열려

 안성시는 평택소상공인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기존사업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창업 전문 강사를 초빙, 올 하반기 안성창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오는 710일부터 2일간 안성상공회의소 교육관에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창업아카데미 교육은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창업자금이나 경영개선 자금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놓칠 수 없는 중요한 기회다.

 교육비는 전액 안성시가 지원하며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접수하거나 전화(656-5302)7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안성시 거주자는 710일 교육 당일에도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지난 2월 상반기 교육에는 계획인원 보다 더 많은 11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안성창업아카데미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창업정보와 소점포 마케팅 전략, 알기 쉬운 창업 세무 등 사례중심의 맞춤형 창업교육으로 진행된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창업 및 경영 상담을 통한 각종 정보제공과 최고 5천만 원까지 소상공인 창업자금의 신청 혜택이 주어져 예비창업자나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