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동파 예방하세요’

수도 동파 예방위해 적극 홍보

 안성시상수사업소는 올겨울 잦은 한파가 전망됨에 따라 상수도 동파 방지대책을 마련하고 동절기 수도시설 동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시민 홍보 강화에 나섰다.

 동절기 수도 동파 예방을 위해서는 계량기함 내부에 찬 공기가 들어가지 못하도록 헌옷 등 보온 재료를 채우고 밀폐시켜 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때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적게 흐르게 한 후 용기에 받아 시용해야 동파를 방지할 수 있으며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붓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녹이기 시작해 점차 뜨거운 물로 녹여야 수도관 파손 등 고장의 원인이 발생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동질기 이상 기온 변화에 따라 동파 발생 신고 즉시 현장 확인 및 당일 보수를 목표로 해서 시민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시민들은 주의사항을 철저히 실천해 줄 것을 아울러 부탁했다.

 수돗물 등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상수사업소(678-313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려준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