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지원과정 교육생모집

청년 뉴딜 재취업 단기 계층별 대상

 안성일자리 센터에서는 관내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과정별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별 모집인원은 청년뉴딜 40명, 재취업 20명, 단기계층별 45명, 취업특강 200명이다.

특히 청년뉴딜 및 재취업 과정 참여자에게는 수당 30만원이 지원되며 청년뉴딜과정 수료 후 인턴 또는 직원으로 채용되는 자에게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최고 3개월간 2백40만원의 수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월4일 시민회관 2층에 개소한 안성일자리 센터는 구인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교육생모집에 궁금한 사항은 안성일자리 센터(☎ 678-2254)에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