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감염·수두·일본뇌염 등 10종

민간 병·의원에서도 무료 접종

만 12세이하 영유아대상

 안성시는 ‘경기도 필수 예방접종비용 전액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국가필수 예방접종 비용이 전액 지원됨에 따라 관내 만 12세이하 영유아는 민간 병· 의원에서 무료로 접종 가능하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경기도민 이면 누구나 경기·서울· 인천 위탁의료기관에서 필수예방접종 10종 BCG, B형 간염 , DTaP, IPV, DTaP-IPV,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MMR, Td, TdaP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으며 관내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