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국방문 행복한 여행 다녀오세요’

농협 다문화 가정 모국방문 지원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송명규)와 농협은행은 지난 25일 일죽농협에서 이병택 농협시지부장과 손성진 일죽농협조합장, 다문화가정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행사를 가졌다. 이날 모국방문 지원 행사에는 우리 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농협은행에서 농촌지역 결혼 여성이민자들에게 모국 방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생활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하고, 우리 농업· 농촌의 소중함을 인식,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모국방문에 따른 가족 왕복 항공권과 체제비를 지원하는 함께 나눔 행사로 경기도에서 안성과 여주 2곳이 선정되었다.

 송명규 경기지역본부장은 “농촌지역 다문화 가정은 모국을 방문하기 쉽지 않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고 우리농 업지키기운동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가족 모두가 모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더 많은 다문화 가정이 모국을 방문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면서 “즐거운 모국 방문이 되기를 격려했다.

 모국인 베트남을 방문하게 된 전미정 씨는 가족 5명의 왕복항공권과 체재비를 지원받아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모국을 방문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농협은행은 올해 농촌지역 다문화가정의 모국방문을 위해 19가정에 73명을 지원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