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이란 브랜에 걸맞게 안성인으로 긍지와 애향심 높은 출향인들 최대 단체

재경안성회 송년모임·13대 문희범 회장 취임

 맞춤의 고장 안성인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모범적인 생할과 활동으로 고향을 빛내온 출향인의 최대 단체인 재경안성산악회(회장 이광복) 송년모임이 23일 서울 국일관 특실에서 김학용 국회의원, 재부천안성향우회 이수영 회장, 재경미양면 향우회 이재복 회장을 비롯해 역대 회장과 고문, 회원들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열렸다. 회장 이·취임식을 겸한 이날 행사는 이병언 감사 사회로 유공회원에 대한 시상, 김영수 전임회장 주제로 문희범 새 회장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이광복 회장은 이임사에서 3년전 이 자리에서 회장에 취임한지 어언 3년이란 세월이 훌쩍지나 버리고 말았다” 고 회고하고 “돌이켜 보면 좀더 잘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지만 모든것을 잘 모르는 가운 데에서도 잘해본다고 이리 뛰고 저리뛰던 생각이 난다” 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산악회는 건강한 산행뿐만 아니라 출향인 전체를 어루르고 고향을 사랑하는 애향심 높은 단체다” 라면서 “매년 한번씩 고향을 방문해 고향산천을 누비며 고향인들과 정을 나누는 것은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과 정취가 있기 때문이다” 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일상의 모든 일이 그러하듯이 회장 혼자서 열심히 한다고 해서 잘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회원들이 함께 하나가 되어서 움직여 줄때 산악회는 더욱 발전 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면서 “지금 저의 뇌리에서는 지난 3년간의 희노애락이 주마등 같이 지나가고 있다. 우리 재경 안성산악회의 깃발처럼 울릉도 성인봉과 독도, 서해 최북단 백령도, 한라산 정상 백록담 등이 필름처럼 흘러가고 있고, 여러분도 감회가 새로울 것으로 안다” 라며 “오늘 이 시간을 영원히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으로 알고 이제 모든 것을 뒤로하고 물러가겠다” 며 산악회 발전과 회원 모두의 건강을 축원했다.

 13대 회장에 취임하는 문희범 산악회장은 “돌이켜 보면 본인이 재경안성산악회에 입회한지도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12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며 “오늘 회장이라는 중책을 맞겨준데 대해 본인에게는 영광스러운 자리일뿐만 아니라 책임 또한 막중함에 두 어깨가 무거움을 새삼 느껴진다” 고 말했다. 문 신임회장은 이어 “훌륭하신 역대회장, 고문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보다 나은 산악회가 될 수 있도록 전진하고, 활기찬 생동감 있는 산악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약속했다.

 재경안성산악회 이경구 고문은 격려사를 통해 “우 리 산악회는 지연·혈연· 학연이 연결된 소중한 모이 이다” 전제하고 “고향을 떠나 객지에서 생활하면서 친목을 나누고 건강을 다지는 우리 안성산악회 모임은 어떤 모임보다 더 즐겁고 기대 되는 모임으로 생각된다” 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두 안성맞춤이란 브랜드에 알맞게 명품 안성인으로써 긍지를 가지고 선배를 존중하고 후배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가자” 면서 “또한 사회 각 분야에서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하는 전문인으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능력있는 안성인으로 살아갈 것” 을 당부했다.

 이 보다 앞서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이 있었는데 영예의 수상자는 △감사패 정수인 민안신문 사장 △공로패 강일성, 신영수, 최승숙, 박종순, 장월계, 이상보, 안미경, 문미숙씨가 상을 받았다. 또 감사 선출에서는 최일명 부회장과, 안장열 현 감사가 유임되는 선출직 임원 선출을 끝낸 후 2부 축하케익 커팅과 만찬을 통해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회원간 한 가족과 같은 결속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가됐다.

<서울주재 이병언 분실장>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