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 소통 통해 화합과 민·관 신뢰 새장 활짝

안성시 읍·면·동 방문 시민과의 대화 시종 진지

 황은성 안성시장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한 읍··동 방문 시민과의 대화를 지난 127일 서운면을 시작으로 15개 읍··동을 순회하고 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는 읍··동 기관사회단체장, ·통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시정설명과 전년도 건의사항 추진실적 청취, 시민의견개진 등을 하고 있다.

 황 시장은 인사말에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라는 일념으로 본인은 민선5기와 민선6기에 걸쳐 정책의 일관성을 갖고 추진하면서 안성시를 지난해 상반기 고용률 63.9%, 실업률 1.1%로 도내 1위 고용 안정지역으로 뽑혔다.” 라면서 또한 투자 없는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인 규제개혁 정비에서도 전국 1위에 랭크되었고, 여의도 면적의 115배 수준의 면적(335)에 대해 입지완화 시키면서 타 지자체에서도 규제개혁에 대해서만큼은 우리 시로 벤치마킹을 오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새해에는 우리 안성시를 경유하는 서울-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가 조기 착공되며 철도건설 역시 제3차 국가 철도망계획에 반영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면서 이렇게 어렵게 찾아온 변화의 기회를 발전의 동력으로 반드시 연결시켜야 할 준엄한 의무가 우리에게 있다”. 고 강조했다.

 황 시장은 그래서 안성시는 올해의 사자성어를 천상운집(天祥雲集)으로 골랐는데 이는 천개의 좋은 일이 구름처럼 모여 항상 미소 짓는 우리시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오늘은 시민과의 대화가 열리는 뜻깊은 날로 오늘 여러분께 감동과 동행의 키워드를 드리고 싶다.” 고 강조했다.

 “그 이유로 행정은 시민을 감동시키기 위한 먼 여정이며, 또 그렇게 될 때 시민 모두가 기꺼이 동행해주리라 믿는다.” 이는 행정의 존재 이유며, 도시발전의 근간으로 시민의 행복과 도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약속했다.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무조건 해준다고 정치적인 논리가 아닌 예산여건과 사안의 시급성과 완급을 가려 약속하는 등 소통의 장의 활짝 열어 참석자들의 공감과 행정신뢰의 폭을 넓혀 나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