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민장학회, 후원금 릴레이 연말연시 사랑 넘쳐

총 4억 2천여만원 돌파, 전국최고 교육도시 구현 청신호

 안성시민장학회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후원금 기부릴레이 운동이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기업, 시민 및 공직자의 자발적 참여로 사랑의 온정이 이어져 교육최고 도시 구현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지난 201512황은성 안성시장을 제1호로 시작된 기부 릴레이 운동이 1227 성림산업 200만원(76), 안성시유해조수연합회 100만원(77), 안성시청 자원순환과 40만원(78), 문화관광과 200만원(79), 팜스코 500만원(80), 은성화학500만원(81),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150만원(82), ()한국청소년 복지문화원 안성지부 100만원(83), 소옥희님 50만원(84) 기부참여로 기부총액 4 1,900만원을 돌파했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성립산업, 팜스코, 은성화학 및 관내 단체들은 작년에 이어 2회 이상 기부릴레이에 참여하고 있어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에 모범이 되고 있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종열 회장은 지역 미래를 이끌 인재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후원금을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안성시청소년복지문화원 김영식 원장은 작지만 우리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특히, 안성시청 자원순화과(과장 이종보)는 시청직원들의 기부물품 판매대금 40만원을 문화관광과(과장 임길선)는 안성 남사당놀이가 “2017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 200만원을 기부하여 공직사회 및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이 되고 있다.

 황은성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기부를 아끼지 않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지역의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으로 시민장학회가 더욱 활성화 되고, 기부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안성시와 후배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후원자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성시민 장학회에 기부는 누구나 11구좌 갖기 운동(1구좌 5천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 현황을 비롯한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scsf.or.kr)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