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제3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이 올 제3기 평생학습관 수강생 180여명을 모집한다. 오는 93일부터 개강하여 12월  21일까지 4개월 운영되는 이번 3기는 미용, 바리스타, 포크기타, 민화, 색연필일러스트 등 54개 강좌를 개설한다.

 접수기간은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등 우선접수 면제대상자는 813~814일 안성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하여 접수하고, 일반 대상자는 815~819일 만19세 이상의 안성시민으로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컴퓨터 추첨이 이루어지며, 추첨은 820일 수강생 입회하에 공정하게 수강생을 선발하며 추첨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edu/main.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평생학습팀 678-2274)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 안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지금의 안성은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으로 현 안성의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는 대전환을 이루겠습니다”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진원 출마자는 안성 출생으로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안성로타리클럽 회장, 안성시야구협회장, 안성시새마을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해 왔다. 그는 “용인·평택·천안 등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안성의 발전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그 원인과 대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새마을회장 재임 당시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안성맞춤 맞이하기 운동’을 전개했으나, 사회단체장으로서의 한계를 절감했고, 이에 행정 책임자로서 직접 변화를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김진원 출마자는“안성시장은 안성을 대표하고 1,500여 명의 공무원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라며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지난 3년간 안성시 행정 전반과 비전, 분야별 정책 방향, 조직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열정, 도덕성, 소통 능력, 강한 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