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주민참여예산 만든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설문조사 실시

 안성시가 ‘2020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 7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예산 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예산 반영이 결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투자 분야 우선순위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가 실시된다.

 안성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10일까지 읍··, 시청 정책기획담당관 및 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 등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2020년도에 안성시가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으로 주민편익 증진, 삶의 질 향상 및 불편사항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며, 신청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분과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선순위에 따라 2020년도 예산반영을 결정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 민주주의를 활성화할 수 있다.”우리시에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안 반영결과와 설문조사 결과는 추후 시 홈페이지를 통해 12월말에 공개할 예정이다.

(문의 안성시청 678-2034)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