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와 기본이 바로선 창의적 두원인 육성

우리 교직원 모두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인희 두원공업고등학교장

기초와 기본이 바로선 창의적 두원인 육성

우리 교직원 모두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인희 두원공업고등학교장

 

 우리 학교는 두원그룹산하 학교법인 두원학원에서 1991년 설립하여 경영하는 안성맞춤 특성화고등학교입니다.

 기초와 기본에 충실하며 배려와 존중,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교육을 토대로 NSC기반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국 최초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취업보장형 유니테크사업, 기술사관육성사업, 중소기업인력양성 맞춤형학교 등, 학과별 다양한 특성화교육과정 운영과 최고의 실습실 교육 환경 및 첨단 기자재 확보를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주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 소통과 화합, 열린 학교를 통하여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행복한 학교, 학생들이 자신만의 비전과 꿈을 키우는 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