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 미 접종자 예방접종 꼭 받으세요’

취학아동 2차 홍역 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안성시보건소(소장 이왕구)2011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만4세에서 6세의 2차 홍역(MMR)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는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오는 331일까지 실시한다.

 보건소는 200411일부터 12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및 취학의무예정자 등 지난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2차 홍역 예방접종 통지서 및 2차 홍역 예방접종증명서 서식을 취학통지서와 함께 읍··동사무소를 통해 지난 12월에 이어 배부했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학부모는 기 배부된 2차 홍역 예방접종 통지서, 2차 홍역 예방접종증명서 서식, 모자보건수첩을 지참하고 예방접종을 실시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보건지소에서 접종 여부를 확인 받을 수 있다.

 접종을 받지 않은 아동은 의료기관·보건소·보건지소를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은 후 2차 홍역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아 초등학교 입학시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는 것이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