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협봉사단 농촌 마을 찾아 봉사활동 전개

궂은 날씨 아랑곳하지 않고 농가 어려움 말끔히 해결

 안성시농협봉사단(단장 김관섭 안성시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장·미양농협조합장)이 지난 26일 삼죽면 덕계실 소재 모 농가에서 김관섭 단장, 김상수 부단장, 장용순 삼죽농협 조합장, 봉사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봉사활동을 체계적이면서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일손 부족이 심각한 가운데 해당농가 부부의 병 치료와 곧 시작될 장마로 인해 농작물 수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안타까운 사실을 접한 관내 농‧축협의 직원들이 참여해 해당농가의 밭 3개소에서 감자순자르기 및 수확, 감자밭 비닐제거, 생강밭 제초작업 및 제초방지용 비닐 씌우기 등을 실시했다.

 박 모 씨는 “농사에는 때가 중요한데 일손부족과 지병으로 일을 못해 걱정이 많았는데 농협봉사단 김관섭 단장님과 김상수 지부장, 장용순 조합장을 위시해 많은 단원들이 내일같이 깔끔히 일을 처리해 주어 고맙다”며 연실 감사함을 표했다.

 김관섭 안성시농협봉시단 단장은 인사말에서 “새벽까지 내린 비로 인해 작업환경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농‧축협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내일처럼 참여, 지원함으로써 일손 부족과 병마와 싸우고 있는 농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일손이 부족한 모든 농가를 다 도와드리고 싶지만 그럴 수 없음이 안타까울 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진짜 어려운 농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농협봉사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