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모바일 홈페이지’서비스

▲ 안성시청 QR코드

 안성시는 스마트폰 보급, 확산으로 생활서비스와 업무환경이 모바일 기반으로 변화하는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해 3월부터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개시한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는 공지사항부터 민원처리를 위한 시청안내, 각종 민원서식과 여권 등에 관련된 민원안내, 시민참여, 문화관광, 복지안내, 버스시간표와 실시간 교통정보 각종 채용정보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정보 위주로 구성해 안성에 대한 정보를 찾을 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는 공간의 제약 없이 가능하므로 실시간으로 안성의 소식과 각종 정보, 민원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으로 행정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QR코드, 트위터와 블로그를 연계한 SNS를 통해 시 정책으로 경쟁력 있게 홍보할 수 있게 되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