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

안성시보건소에 기부 물품 전달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주원)에서 지난 11일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손난로와 간식을 기부했다.

 앞서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녹색커튼 조성사업, 폐현수막을 활용한 재활용품 나눔 행사 등 여러 특색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읍면동 주민자치 특색사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에 위원들은 뜻을 모아 2019년과 2020년에 받은 시상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하였고, 윤주원 주민자치위원장과 차기 주민자치위원장(구본경)의 주도로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윤주원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방역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손난로와 간식을 준비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고생하신 모든 분들이 보답 받고, 주민들 모두가 안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