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모든 유치원 대상

올 2학기부터 무상급식 전면 실시

 경기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에서 오는 2학기부터 전면 무상급식이 실시된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3일 수원 동남보건대학 부설 유치원 무상교육화의 실현을 위해 3∼5살 유치원 전 학년에 올 2학기부터 무상급식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도내 공·사립 유치원에는 15만여 명의 유치원생이 있으며 도교육청은 유치원생 무상급식에 600억 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이미 도교육청은 지난 2008년부터 전국에서 유일하게 저소득층 자녀에 대해 유아 학비뿐만 아니라 월 4만원씩의 급식비를 지원해 왔으며 이같이 저소득층 자녀 지원분 268억 원을 빼면 추가로 드는 예산은 332억 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초등학생 무상급식에서와 같이 지방자치단체와 경기도 교육청이 상호 분담금을 나눠 내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