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사 임용시험

632명 선발

 경기도 교육청은 임용 시험 준비생들의 불편해소와 편의 도모를 위해 오는 9월 실시되는 ‘2012학년도 경기도 공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사전 예고’를 발표했다. 금번 사전예고는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사 신규채용제도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이번 중등교사 임용시험 과목은 14개 교과, 선발 예정 인원은 632명(장애인 구분 모집 선발인 포함)이다.

 예고한 14개 교과(비교수 교과 및 특수교과 제외)로만 비교할 때 전년도와 선발 예정 교과수는 같지만 선발예정 인원은 314명이 늘어난 632명이다. 시험 시행계획 공고는 9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원서 접수기간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교사 채용 규모와 시험에 대해 과거 20일 전에 조기 공고함으로써 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조기 발표로 준비생에 편의 도모 및 시험 준비로 인한 사회적 비용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