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두원공고 학생들 장하다

경기도기능경기대회 금메달 2개획득, 은메달 1개 획득

 우수기능인을 발굴해 세계일류의 공업기술력을 만들기 위해 시행되는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안성 두원공고 학생들이 높은 기량으로 모교는 물론 안성을 빛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4월 2일부터 6일간 경기도 성남 및 안양시의 6개 경기장에서 열린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안성 두원공고(교장 조한신)학생들이 메달을 휩쓸었다.

 48개 직종에 839명이 참가해 그동안 연마한 기능을 마음껏 발휘해 기량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 안성 두원공고는 기계설비/CAD, 보석가공, 귀금속 공예 및 모바일로보턱스 등 4개의 직종에 10명이 참가했다.

 특히 기계 설계/CAD 분야는 7개 고교에서 27명이 참가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였는데 심사결과 안성 두원공고의 김영훈 학생(자동화 시스템과 3학년 1반, 지도교사 서정국)이 금메달 획득과 함께 기업체 후원상(삼성전자)을 수상했으며 귀금속공예분야에 출전한 송진솔 학생(인테리어디자인과 2학년 2반, 지도교사 김수옥)은 1년이라는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일반 개인들을 제치고 금메달을 획득하며 기염을 토했다.

 이와 함께 보석가공분야에 출전한 이윤호 학생(자동화시스템과 3학년 1반, 지도교사 성기훈)은 은메달을 같은 분야의 이상욱 학생(자동화시스템과 3학년 1반, 지도교사 성기훈)은 우수상을 차지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안성 두원공고는 4개 직종에 출전해 3개 직종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면서 경기도의 명문 공업고등학교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