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이 경쟁력이다!

안성시, 2011년 평생학습 사업 공모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민선5시민이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1년 평생학습 사업을 공모한다.

 시는 평생학습의 다양한 시민 욕구 충족을 위해 안성시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육성하고 저변 확대를 위해 평생학습기관, 단체 및 학습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안성시 관내에서 평생학습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기관과 단체, 학습동아리에서 오는 520일까지 사업계획을 제출하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저 1백만원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분야로 평생교육기관은 소외계층 지원, 주말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학습공동체 사업 등이며, 평생학습동아리는 학습동아리 활동, 교육프로그램운영, 정보교류 및 홍보활동 등의 사업이며, 신청 서식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www.anseong.g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시민참여 확대를 위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평생학습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을 통해 본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생활의 활력을 찾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이번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평생학습기관과 동아리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행정과 평생학습팀 김동선 031-678-5471)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