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세계 민속축전 프레대회

자원봉사 팀장 모집

 안성세계 민속축전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황은성)은 안성시민과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2011 안성세계 민속축전 프레대회(이하 프레대회)’ 자원 봉사팀장을 모집한다.

 프레대회는 101일부터 109일까지 안성맞춤랜드 일원에서 9일간 개최되는데 모집분야는 출입시설 안내소, 서비스 시설, 전시시설, 운영지원, 기타 등 총 6개 분야 50명으로 안성시에 거주하면서 사회봉사 활동 경력이 있는 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자원봉사팀장은 축제기간 동안 일반봉사자를 관리하게 되며 조직위 직원과 일반봉사자의 가교역할을 하게 된다.

(연락처 678-5941)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