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주는 ‘학교문화 창달’연수

안성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 교장 55명 대상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61일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고 교장 55명을 대상으로 감동을 주는 학교문화 창달에 대한 연수를 가졌다.

 이석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감동을 주는 교육으로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생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소통과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학교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그 핵심에는 학교장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덕초교 이호건 교장의 방과후 학교 대상 수상, 100대 교육과정 선정, 혁신학교 운영, 교무행정통합 시범학교, 학교문화선도 시범학교, 연수원학교 운영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 창달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또 양진중학교(교장 천성덕)‘Wee 클래스운영으로 교과부 Wee 희망대상을 수상했으며 이 Wee 클래스가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7분간 방영되었는데 방영된 Wee 클래스 우수사례를 모두 함께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