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성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한마당’

동안성 죽주문화 축제 다양한 이벤트

 동안성죽주문화축제가 611일부터 2일간 죽산면 복지회관 앞 일대에서 개최됐다.

 일죽, 죽산, 삼죽면의 동안성 지역 3개면이 공동으로 주최했고 동안성죽주문화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죽주문화재는 고려시대 죽주산성에서 몽고군의 침입을 물리친 송문주 장군의 업적을 기념하고 동안성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지역의 예술인과 주민의 하나되는 자리로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축제애는 송문주 장군의 활약상을 재현한 테마공연, ‘신명의 노래를 비롯해 죽산고지도 전시, 동안성 문화재 사진전서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스포츠댄스, 기체조, 풍물공연, 난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밖에도 관람객을 위한 여러가지 체험행사와 유명초대가수 공연으로 축제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농축산물 판매 및 시식 코너도 운영되어 축제를 찾은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의 요소를 두루 갖춘 축제였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