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 민주당 시의원 만식이는 합니다"

안성시 나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박만식 후보

본인소개

 저의 어린 시절은 풍족하지 못했습니다. 초등학교를 다니지 못하여 초∙중∙고 검정고시를 거쳐서 가천대학 법학과를 졸업하고 한경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오직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낮에는 건설 현장에서 밤에서 검정고시학원에서 주경야독으로 2년 만에 초·중·고 12년 과정을 마치고 1984년 늦깎이 대학생으로(현 가천대학교, 법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학과 동기가 민주화운동으로 분신 사망을 하였고, 이를 계기로 학생운동에 투신 하면서 시위, 경찰서 연행, 구타와 가혹행위를 당하면서 ‘민주주의’에 대한 '꿈'을 꾸었고, 삶의 지표가 되었습니다. 이후 고향 안성에 돌아와 진보∙개혁 시민단체에서 활동했고 이제 마지막으로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자 합니다.

 

출마동기 ?

 지금 우리 사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사회 구성원 모두가 실로 견디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많이 힘드시지요!

 전 세계적인 펜데믹 사태의 긴 터널을 지나오는 동안 답답했고, 짜증도 나고, 울화가 치밀어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잘 견뎌 주셨고, 나 자신과 이웃의 건강을 지켜내기 위해 힘을 합쳐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 치러지는 6.1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우리 안성에 중대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지난 시간의 고통과 앞으로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길에 ‘능력과 경험으로 준비된 지역 일꾼’ 저 박만식이 반드시 안성시의원에 당선되어 고맙고 감사한 우리 이웃의 삶을 개선하는 데 미력하나마 보탬과 위로가 되고자 합니다. 新 안성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강점은 ?

 안성시 체육회, 연화마을 푸드뱅크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정파를 뛰어넘는 폭넓은 인간관계와 원칙과 상식에 기초한 일 처리로 주위에서는 저를 알면 알수록 좋은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역점적으로 추진할 공약 5가지 ?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지원 △안성의료원에 여성건강과의 신설과 공공산후조리원 및 소아아동병상 확보 △주민 주거 환경개선을 위한 신거지동, 금산주공아파트 재건축과 다목적 시민문화체육센터 건립 지원 △장애인을 위한 아동 전문치료센터 확대 및 일자리 양성전문기관 설립 추진 △이주노동자, 다문화 이주민과 자녀를 위한 글로벌 교육·문화·행정·복지센터건립 지원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