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우리 동네 시의원 후보”

안성시 나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이관실 후보

본인소개

 저는 안성 토박이입니다. 열 두살 되던해에 갑작스럽게 사고로 부모님을 잃었고, 어려서부터 유난히 잔병치레가 많았던 저는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항상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사려 깊은 지혜로운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르침을 주신 막내 숙부모님 덕분에 저는 큰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통해 세계관을 배우고, 실생활에서 살펴보고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학교 밖에서 교육을 하면서 저는 주변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교육”에 대한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게 되었습니다.

 플라톤의「국가론」에서‘국가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일은 자신의 재능과 흥미에 맞는 교육을 통해 적재적소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때 강한 국가가 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교육을 학생들에게 하는 것과 함께 안성시민들이 제대로 된 교육을 받고 사회로 환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살기 좋은 안성, 안성의 가치를 안성시민들과 함께 지방자치의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외부에서 오는 대기업 유치로 인한 발전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깨우치고 스스로 커나가는 미래의 안성을 만들고 싶습니다.

 

출마동기

 안성이 발전되지 않는 가장 큰 제약은 적은 인구수입니다. 적은 인구는 우리의 교육적 인프라, 경제적 인프라를 구축하기 어렵게 합니다.앞으로의 미래사회는 인구감소, 환경위기, 지방소멸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기존 국가체제의 시스템으로 지방의 소멸과 중산층 감소를 막는 것은 힘듭니다. 따라서 주민들 스스로 지역내에서 살아남기 위해 주민지방자치를 실현해야 합니다.

 그 첫 출발은 지방자치교육입니다. 지방자치 교육으로 제대로 준비된 미래의 자치안성을 꿈꿉니다. 교육을 통하여 스스로 내 지역의 주인이 되어, 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제안하고, 사업을 통한 이윤이 배분되어 밥, 일, 꿈이 모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제 안성이 하나의 사회적기업으로서 안성시민을 위해 존재하는 미래를 준비하고 싶습니다.

 

나의 강점

 저는 안성에서 20여년간 교육의 현장에서 안성의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의 강점은 0세부터 성인까지 공교육과 사교육 모두 경험이 있는 교육 전문가입니다. 패턴과 시스템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평가까지 모두 이루어냈습니다.제대로 준비된 지방자치교육을 통해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 안성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적재적소에 필요한 계획과 실행을 하기위 1. 시민중심의 정책의사결정권을 사용하고 2. 조례재정의 입법권을 준비하며, 3. 실행에 필요한 예산안을 심의하고 4. 실행한 행정의 감사와 조사권을 제대로 활용하겠습니다.

 앞으로 닥쳐올 미래사회에서 주민이 주인이 되어 안성시민들이 한사람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다함께 잘 사는 자치안성을 만들겠습니다.

 

역점적으로 추진할 공약 5가지

△안성역 개통준비지원 △안성당왕지구 초중통합학교 추진지원 △우리동네 평생학습마을 공동체구축 △농기계임대사업소 수리센터 설치추진지원 △산부인과, 공공산후조리원, 소아전담병동 건립지원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