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경찰청장’상 수상영예

안성두원공고 조순목 학생

 안성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이택구)가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모범청소년 격려 행사에서 안성 두원공등학교 조순목 학생이 경기지방경찰청장 상을 받았다.

 김학문 안성경찰서장은 조순목 학생이 학업성적이 높고 품행이 단정할 뿐 아니라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면서 탈선 유혹을 받는 친구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상담등을 통해 올바른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인도한 공적이 타의 귀감이 된다며 경기지방경찰청장상을 전수했다.

 조순목 학생은 세계 일류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육성과 우수기술인력 양성의 산실인 안성두원공고 학생으로 일찍이 기술자의 길을 선택해 전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한 이후 학업에 충실하면서 단 한 번의 지각, 조퇴, 결석 없이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해 왔다.”

 더구나 주변에 가정환경 등이 불우해 탈선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 친구들을 많은 시간에 걸쳐 설득해 그들이 탈선유혹에서 벗어나 학생의 본분인 학교생활에 충실 할 수 있도록 했다

 조 학생은 지구촌이 하나 되고 국제화 사회에 세계와 당당히 겨루며 한국과 사회를 빛내기 위해서는 학업에 정진해야 한다면서 성실한 자세로 학업과 기술증진에만 정진해 왔다

 특히 항상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고 조순목 학생은 주위를 돌아보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실행한 믿음직한 모범학생이다.

 조 학생이 학교생활과 품행에서 귀감을 보이는 모범학생으로 선정되어 이번에 경기지방경찰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