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식량기술분야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

지역특화품종 조기 개발, 추청, 고시히카리 외래 품종 대체 추진

 안성시가 지난 20일 ‘2022년 식량기술분야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식량기술분야 시범사업대상자 및 쌀연구회 회원, 농민단체장, 농협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날 평가회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 기술보급과 이병호 식량기술팀장의 식량분야 기술보급사업 추진 현황 및 중간성과 발표로 시작됐다.

 그 후 참석자들은 지역특화품종 실증시험포로 이동했다. 지역특화품종 시험포는 다품종 벼를 식재한 필지로, 다품종의 특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 자체 육성 품종을 개발하기 위한 시험포이다. 안성시는 2025년까지 지역특화품종을 개발해 추청, 고시히카리 등의 외래 품종을 대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끝으로 참석자들은 대덕면 드문모 시험재배 포장을 견학했다. 드문모 재배기술은 밀파소식 재배법으로 육묘판을 줄여 재배생력화를 도모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이날 현장 견학한 시험포장은 안성지역 적정 재배기술을 정립하고자 김지선 안성시쌀연구회장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곳으로, 3.3m²당 37주, 45주, 50주, 60주로 구획해 생육상황을 주기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서동남 안성시 기술보급과장은 “올해 시범사업을 통한 신기술 도입으로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성시 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