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 관련 정담회

 양운석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1일 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보개면 신장리 이장, 부녀회장 그리고 마을 관계자가 참석해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 관련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보개면 신장리 도로공사로 인한 주민 민원 사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정담회에서 보개면 신장리 관계자는 도로공사 과정에서 진입도로 차단과 신장리 진입로 개선·신설도로 신호체계 변경 등의 진행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주민 안전문제와 차량 진입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도로를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함과 위험함이 초래하고 있음을 말하며 효율적인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양운석 의원은 이와 관련한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 고민 할 것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개선할 부분은 함께 강구해 보자”고 전했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673-5220, 보개원삼로 1/ 서우빌딩 2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